TOUR

"Travel makes one modest. You see what a tiny place you occupy in the world.”
- Gustav Flaubert -

tour

화야산

화야산은 청평댐 아래 북한강가에 있는 산이다. 청평으로 갈 때 강건너에 길게 이어지는 산 중 가장 높은 산이 화야산이다. 화야산 북쪽 청평댐 남쪽에 있는 산은 뾰루봉으로 바위가 많은 산으로 능선이 아름답고 북한강과 청평댐을 내려다보는 조망이 수려하다. 보통 청평댐에서 올라간다. 화야산은 육산으로 북한강쪽에서 보면 뾰루봉이나 고동산보다 동쪽으로 깊숙이 들어서서 솟아있다. 화야산을 올랐다가 고동산이나 뾰루봉으로 연결하여 산행하는 것도 좋다.

출저 - 한국관광공사

tour

이항로 생가

이항로(李恒老, 1792∼1868) 생가로 가는 길은 시원스럽다. 양수리에서 팔당호를 뒤로 하고 북한강변을 따라 달리다 수입리에서 다시 수입천을 따라 6km 쯤 들어가면 용문산 북쪽에 있는 노문리에 닿는다. 여기까지 오는 길에는 외지인들이나 드나들 것 같은 화려한 카페와 쉼터들이 즐비하다. 그곳들을 스쳐 깊숙이 들어오면 수백 년은 됐음직한 느티나무가 수문장처럼 서 있고, 더 지나면 조금 전 스쳐온 화려한 길가와는 영판 다른 이항로의 생가가 있다. 끝내 우리 것과 우리의 자존을 지키다 간 조선의 선비 이항로. 모든게 변하는 요즘에도 여전히 조선 기와집을 고집스럽게 지키고 있는 그의 생가는 곧 시대의 변화와 타협할 줄 모르던 그의 꼿꼿한 정신과 다르지 않음을 보여준다.

출저 - 한국관광공사

tour

두물머리

북한강과 남한강, 두 물이 합쳐진다 해서 붙여진 이름 두물머리. 그 강가에 서면 하나됨의 진리를 배울 듯도 하다. 일명 도당 할아버지로 불려지고, 또한 도당 할머니로 불리었던 느티나무는 1972년 팔당댐 건설로 인해 수몰되었고, 현재는 웨딩과 영화촬영, 김창환의 이야기 셋의 드라마 촬영 장소로 자주 이용되고 있으며, 사진동호인들의 최고 인기 촬영장이기도 하다. 이른 아침 물안개는 기가 막히게 황홀하다.

출저 - 한국관광공사

tour

벽계계곡

노산팔경은 노문리 일대의 빼어난 경치 8곳을 일컫는 별칭이다. 제1경은, 밝은 달이고, 제2경은, 맑은 바람, 제3경은 묘고봉, 제4경은 자라소, 제5경은 분설담, 제6경은 오자정, 제7경은 석문, 마지막 8경은 일주암인데 노문마을 동편 깊은 계곡에 20m가량 솟은 당당한 모습의 바위로 그 일대를 일컬어 소금강 혹은 선바위라고 부른다. 벽계구곡은 북한강이 넘나드는 수입리, 즉 무드리에서 노문리에 이르는 벽계천이 마치 새乙자 모양으로 흘러 구비마다 자아내는 정취를 아홉개로 나눈 것이다.

출저 - 한국관광공사

tour

용문산

용문산은 경기도에서 화악산, 명지산에 이어 세번째로 높은 산으로 기암괴석과 고산준령 을 고루 갖추고 있는 산이다. 본디 미지산이라는 이름으로 불리었는데, 조선을 개국하고 이태조가 등극하면서 '용문산' 이라 바꿔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정상(1,157m)은 입산통제 지역으로, 정상을 우회하는 등산로가 이용되고 있다. 산행은 용문사 절 왼쪽 계곡길을 따라 가파른 오르막길을 올라가면 능선마루턱에 이른다. 용문사에서 2km 거리로 약 1시간 소요 능선마루에서 등산로가 갈린다.

출저 - 한국관광공사

tour

중미산 천문대

중미산은 양평군 옥천면에 있는 해달 833m준령이다. 가평군 설악땅과 경계를 이룬다. 골이 깊고 형세가 웅장하다. 정상에 서면 먼발치에 용문 산과 백운봉이 한눈에 잡힌다. 중미산은 광릉 수목원과 함께 경기도에서 손꼽히는 휴양림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곳이다. 중미산을 가는 길은 여러 갈래가 있지만 진입할 수 있는 대표적인 코스는 두 개가 있다. 어느 쪽을 선택하든 상큼한 공기 맞으며 달려가는 드라이브 코스로서 손색이 없다. 중미산천문대는 해발 137m의 중미산 자연 휴양림 내에 위치한 중미산 천문대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우주의 신비로운 경관이 가득한 곳으로 공해와 광해가 없어 많은 별들을 보실 수 있다. 대구경의 천체망원경을 통해 달의 분화구, 바다, 산맥, 토성의띠, 목성의 줄무늬. 성운, 성단 등을 관찰하실 수 있다.

출저 - 한국관광공사

tour

내츄럴 가든

내추럴가든은 2,000여평의 직접 가꾼 넓은 정원속에 자연풍경과 한데 어우러진 카페동과 이탈리안 레스토랑등이 벽계계곡이 휘돌아치는 아름다운 자연이 함께한다.

출저 - 한국관광공사

tour

양평 양떼목장

먹이주기체험, 아기동물들과 교감하기, 프리스비, 어질리티 공연 관람하기 목장길따라 산책하며 동물들도 구경하고 먹이도 주고 놀이터에서 놀기도 하며 피톤치드 쉼터에서 힐링도 하며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 할 수 있다.

출저 - 한국관광공사

tour

유명산 자연 휴양림

해발 862m의 유명산 입구지계곡 안쪽으로 조성되었으며, 사방으로 산이 울타리를 형성했다. 참나무류가 많은 천연림 지대와 낙엽송, 잣나무 등을 심어놓은 인공림 지대가 함께 어우러져 풍광이 뛰어나다. 기암괴석과 계곡을 따라 완경사, 급경사가 조화를 이루며 난 등산로 주변에는 갈참나무, 단풍나무 등이 자라며, 정상에는 고사리와 억새밭이 있다. 지역특산물인 취나물, 고사리, 곰취, 더덕, 머루와 표고버섯 등이 자생한다.

출저 - 한국관광공사